늘(20) 구윤철 부총리 주
작성자  (211.♡.139.220)

정부는 오늘(20) 구윤철 부총리 주재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석유화학구조개편 방안'을 논의합니다.


구조개편안에는 개별 기업의 구체적인 구조조정 계획과 수치가 제시되고 관련 금융.


정부가 국내석유화학산업 재편을 위해 전기요금 인하 등 ‘단순 연명을 위한 기업 지원은 없다’는 내부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20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그동안 업계가 간절히 원했던 세제 혜택과 금융 지원의 세부 내용이 담겨있을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동시에 업계에는 긴장감도 흐른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남동일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가석유화학산업의 글로벌 공급과잉 위기 극복을 위해 최대 370만t(톤) 규모의 설비 감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재편 협약을 주요 업체와 체결했다.


지지 않아, 당분간 관세 충격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여파로 지난달 미국 자동차 수출은 다섯 연속 줄었습니다.


수출 효자였던석유화학은 상황이 더 심각합니다.


중국발 공급과잉 속에 여천 NCC 부도 위기까지 맞물리면서, 생존을 걱정할 지경입니다.


국내석유화학산업이 글로벌 공급과잉과 수요 부진, 탈(脫)탄소 규제라는 삼중고에 직면하면서 구조적 불황에 진입한 가운데, 정부가 자발적 인수·합병(M&A)과 설비 통폐합에 나설 경우 금융·세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지원책 추진에 나선다.


관계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20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산경장)를 열어 '석유화학구조개편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주무부처 수장인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관계부처 장관들도.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진.


금호석유화학제공 정부가석유화학산업 구조개편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책을 마련한다.


다만 세부 방안은 업계가 설비 감축이나 통합 등 구조조정 의지를 먼저 보인 후 구체화될 전망이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석유화학산업 사업재편 진행상황 관계장관 현안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구윤철 부총리,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남동일 공정거래.


전남도 제공 전남 여수시가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주재로 열린 고용정책심의회에서 ‘석유화학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됐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은 고용사정이 악화될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도안 푸르지오 디아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 게시물 5,610 개, 페이지 1 RSS 글쓰기
제목 작성자
미국 촉법
할인정보 확인하세요
유용한 사이트 총정리
생활뉴스
세일총정리
할인쿠폰
핫딜안내
할인코드
할인정보
트럼프 집권을 간절히 바라는 나라
병원 진료가 필요한 가려움증 증상 9가지
틴더에서 데이트 성공까지 26세 남성이 좋아요 보낸 횟수
스페인에서는 강도가 가장 쉬운 직업인 이유
길거리 슴부심룩
욕을 먹으면 초능력이 발휘되는 아이
게시물 검색